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이건용, Bodyscape 전시 (갤러리 현대, 9.8 ~ 10.31)

이건용(LEE KUN-YONG) BODYSCAPE

갤러리현대는 이건용(b. 1942)의 개인전 《Bodyscape(바디스케이프)》를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최한다. ‘한국 실험미술의 거장’, 이건용. 작가는 ‘논리’라는 자신만의 방법론을 통해 한국의 혼란한 정치·사회적 상황에 예술적 해석과 소통을 시도하는 한편, ‘미술의 본질은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질문했다. 그의 폭넓은 작품 세계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신체, 장소, 관계다. 작가는 자신의 ‘신체’와 작품이 전시되는 ‘장소’,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관람객으로 이어지는 ‘관계’의 메시지를 늘 작품에 녹여 냈다. <Bodyscape> 연작에는 신체, 장소, 관계에 대한 이건용만의 독창적 미학과 사유의 정수가 담겼다. (출처 : 갤러리현대)

 

이번 전시의 자세한 내용은 갤러리현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galleryhyundai.com/exhibition/view/20000000026

 

Lee Kun-Yong 이건용 : Bodyscape - GALLERY HYUNDAI

GALLERY HYUNDAI, Lee Kun-Yong 이건용 : Bodyscape

www.galleryhyundai.com

 

아트테크 플랫폼에서 진행했었던 그림공동구매에서 자주 만나뵈었던 이건용 화백의 전시가 있어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이건용 화백이 작품 제작하시는 모습이 갤러리현대 외벽 붙어 있는데 벌써부터 멋져 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갤러리현대에서는 시간대별로 온라인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니, 관람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관람 동선

갤러리 현대는 1F, B1, 2F 총 세군데에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바로 보이는 1F에서 작품 관람후 계단을 타고 B1으로 이동하여 관람한 후 영상 바로 옆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F로 올라가 나머지 전시를 관람하는 동선으로 추천드립니다.

 

1F 전시

얼마전 아트투게더에서 공동구매를 진행했었던 무제(Untitled)와 비슷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021.09.15 - [아트투게더_ArtTogether] - 아트투게더, 이건용 무제 그림투자 아트테크

 

아트투게더, 이건용 무제 그림투자 아트테크

아트투게더에서 이건용 작가님의 무제(Untitled) 작품의 그림공동구매가 있습니다. 몇달동안 투자를 체험해본 결과 아트투게더는 그림공동구매가 끝나고 나서 다음 그림공동구매에 대한 스케줄

booler.tistory.com

축축 떨어지는 물감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인상적으로 멀리서 보면 피아노 건반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B1 전시

지하 전시장에는 <Bodyscape>의 아홉 연작이 모두 신작으로 제작되어 최초로 한 자리에서 공개됩니다. 이번 전시를 맞아 제작된 아홉가지 연작의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하 내려가자 만난 작품으로 엄청나게 화려합니다.

작가의 몇 십번의 날개짓으로 완성된 대형 작품으로 지하 내려가자마자 멀리서도 힘찬 붓질을 강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하늘색 배경에 빨간색과 하얀색, 그리고 노란색이 겹쳐진 하트 모양의 작품입니다.

색의 조합도 아름다고 실물 크기도 보니 작품을 소장하고 싶다는 욕구가 올라옵니다.

 

 

이건용 화백의 Bodyscape 제작 과정을 볼수 있는 영상이 계속 플레이되고 있었습니다.

작품 감상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작가가 어떻게 작품을 만들어내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도 꽤 흥미로웠습니다. 

갤러리현대 홈페이지에 이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2F 전시

하트 모양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지하해서 본 작품보다 작은 사이즈로 다양한 색깔 조합이 눈길을 끕니다.

한작품 한작품 각자 다른 느낌으로 다 이쁘네요.

개인적으로 그간 아트테크플랫폼을 통해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을 분할소유해오면서 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전부터 알고 있었던 작가들도 있었지만 잘 몰랐던 분들의 작품들을 보면서 실제로 어떤 모습인지 궁금했습니다.

조그만 화면상에서의 작품은 썸네일 정도 수준이라 실제로 작품을 마주하게 되면 또 다른 감동이 밀려옵니다.

이건용 화백의 작품은 선의 느낌 뿐 아니라 색이 너무 아름다워 멍하니 계속 감상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10월에는 삼청동 갤러리 전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주말에 삼청동 나들이 삼아 근처에 있는 갤러리도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갤러리현대
-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4
- 영업 시간 : 10:00 ~ 17:30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