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투_Sotwo

소투/Sotwo, 주원 아데레미 (Juwon Aderemi) Ohonmome 그림투자 아트테크

소투(Sotwo)는 한정판 스니커즈 및 미술품을 공동소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2020년 11월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1년 4월 23일 모바일 앱을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10시에 정기적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다음주 화요일은 추석 연휴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공동구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구매 모집 예정인 그림은 Juwon Aderemi의 'Ohonmome'라는 작품입니다.

 

주원 아데레미 작가 소개 (b. 2000~)

나이지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흑인 아티스트입니다.

Juwon Aderemi의 작업은 주로 초상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요로바 문화에 특별함을 부여하는 동시에 유효성, 자격 그리고 가치를 위해 외면보다는 내면을 바라보는 긍정 이미지를 중시합니다. 1970-80년대 나이지리아의 빈티지 사진 이미지와 식민지 이전의 미학과 사회적 규범 등을 결합하는 연구에서 작가는 흑인과 서아프리카 민속 및 문학의 지적 담론을 탐구합니다. 캔버스 위의 멀티미디어 구성과 텍스타일 디자인의 3차원적인 작업에서 Aderemi는 인간인 처한 상황의 순박함과 과거와 현대를 더 많이 통합하고자 하는 열망을 고대 나이지리아의 미적 개념의 렌즈를 통해 심사숙고합니다. 

출처:

https://www.1-54.com/new-york/artists/aderemi-juwon/

 

1-54 Contemporary African Art Fair

Juwon Aderemi, Could be you, 2021, Charcoal and oil on canvas, 122 x 91.5cm. Courtesy of Gallery 1957.  Juwon Aderemi’s intuitive practice primarily focuses on portraiture, privileging his Nigerian, Yoroba culture, while centralizing affirming imagery t

www.1-54.com

 

Ohonmome 작품 소개

2020년에 제작된 작품으로 푸른 빛 농담을 변주하여 안전한 흑인 사회를 염원하는 작가의 소중한 바램을 차분하게 묘사했습니다. 그러는 동시에 캔버스 속 인물의 옷, 피부 등은 극사실적으로 표현했으나 얼굴 중심부는 일차원적인 선으로 묘사하여 관람자로 하여금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개 합니다.

출처 : Juwon Ohonmome 인스타그램

 

작가의 작품들

주원 아데레미의 다른 작품들은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인물 사진이 많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juwon_aderemi/

출처 : www.1-54.com

 

나의 투자 계획

한국에서 알려진 작가는 아니어서 작가의 장래성이라던지, 예술성 등을 일반인들이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최근 소투에서는 한국 작가 뿐 아니라 제 3세계 작가의 작품들을 공동구매 하고 있는데 어떤 관점에서 이 작품들을 공동구매하려는지 조금더 상세하게 설명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투의 경우 최소 1000원부터 조각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고 좋은 매각 수익률을 돌려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옥션에서 만든 플랫폼으므로 구매나 매각하는 부분에서 전문성이 부각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