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투_Sotwo

소투/Sotwo, Joel Mesler Untitled(Hopes and Dreams) 그림투자 아트테크

소투에서 공동구매 예정인 Joel Mesler의 Untitled (Hopes and Dreams)에 대한 소개입니다.

Joel Mesler 작가 소개 (b. 1974)

Joel Mesler의 그림은 자서전, 유머, 자기 비난, 놀랄만한 구성의 병렬적 배치를 통해 보편적인 주제를 필터링하여 조명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기억은 작품 제작 과정에서 유동적으로 변하기 쉬운 특성은 말할 것도 없고 디자인과 대중적 색과 형태에 대한 명상을 촉진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Mesler는 수용 능력을 탐구하고 감정, 그리고 감정이 별자리가되는 문화 형태가 그의 프로젝트의 중심에 존재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Mesler는 또한 각 구성의 기반을 제공하는 패턴화 된 배경에 새로운 모티브를 내장 인쇄술로 렌더링하기 위해 점점 더 정교한 방법을 실험하여 시각적 범위를 넓혔습니다. 그들의 괴로운 초현실주의와 단어와 구문 강조하여 Mesler의 그림은 언어와 텍스트, 이미지의 관계에 종사하고 있는 에드 루세과 크리스토퍼 울 등의 예술가의 작품과 상호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esler의 우려는 매우 자신의 것이며, 한 눈에 그 표면을 읽어도 편안한 것 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회화는 심각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통증이 끝나고 치료는 어디에서부터 시작할까? 고통이 끝나고 치유가 시작되는 곳은 어디일까?

Joel Mesler(b. 1974, Los Angeles)는 최근 Los Angeles의 David Kordansky Gallery(2021)의 개인전 주제입니다. Harper 's Books, East Hampton, New York (2020); 사이먼 리, 런던(2018); 및 Kantor 갤러리, 비벌리 힐스(2017). 그는 뉴욕 이스트 햄튼에 거주하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davidkordanskygallery.com/artist/joel-mesler

 

Joel Mesler - Artist - David Kordansky Gallery

David Kordansky Gallery is a Los Angeles-based contemporary art gallery representing more than three dozen artists and estates.

www.davidkordanskygallery.com



출처 : mlbeachmagazine.com


2020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 출품된 Untitled(One Day at a Time)은 $87,500(한화 1억)에 낙찰되었고, 이후 2021년 소더비 홍콩에서 같은 크기의 작품인 Fingers Crossed가 $194,689(약 2억 3천만원)에 판매되는 등 조엘 메슬러의 작품은 매년마다 경매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Untitled (One Day at a Time) @ christies.com

 

Finger Crossed @ sothebys.com

 

Untitled (Hopes and Dreams) 작품 소개

  • 재료 : Pigment on Linen
  • 사이즈 : 127x177.8 cm
  • 제작연도 : 2021년

일반적인 주제를 타이포그래피와 융합시켜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메슬러의 작품속에서 언어는 기호 이상의 회화성을 지니고 있으며 주로 이미지와 병렬 배치되어 표현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구글을 통해 이 작품의 이미지를 찾을 수 없었는데 최근에 제작된 작품이라 아직 공식 이미지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투는 내가 가진 작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는것과, 저작권의 영향으로 스크린캡쳐를 막아두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기가 어렵네요.


Joel Mesler 작가의 작품들

from Google image search

https://www.instagram.com/joelmesler/

 

나의 투자 계획

다양한 작가와 그 작품을 취급한다는 점에서 소투(옥션)의 방향성을 높게 사고 싶습니다.

대략 15% 이상의 수익이 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으나, 소투의 플랫폼 비용이 만만치 않아 소액만 투자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