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iOS 16 갤러리 이미지에서 사물 오려내기(일명 누끼)

이번 iOS 16에서 주요하게 소개된 것은 아니지만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알게된 쉽게 누끼 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만 오려내서 메모나 노트 등 다른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누끼란? 시각 디자인에서 쓰이는 용어로 원본 이미지의 배경으로부터 피사체를 분리, 피사체의 외곽선을 따는 것을 누끼라고 합니다.


갤러리 이미지에서 사물 오리기 (누끼)

  1. 갤러리로 들어가서 추출할 사물이 있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2. 대상이 되는 사물을 손가락으로 길게 꾸욱 눌러줍니다.
  3. 꾸욱 누르면 갤러리가 사물로 인식하는 부분이 화면위로 떠오르게 됩니다.
  4. 조금 기다리면 '복사하기'와 '공유하기' 옵션이 나오는데 복사하기를 선택하면 클립보드에 저장이 됩니다.
  5. 필요한 앱을 실행해서 필요한 곳에 '붙여넣기'를 실행해줍니다.

 

누끼를 따서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오려내기가 되었습니다.
다만 붙어있는 사물의 경우는 덩어리채로 오려지기 때문에 따로 떼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떼내어야 합니다.

 


제가 테스트 해봤던 원본 이미지로, 어떻게 이미지에서 케이크와 커피를 오려냈는지 동영상을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iOS 16 갤러리 이미지에서 사물 추출, 누끼 따기

 


아이폰 화면 녹화하기 (화면 기록)

갤러리 이미지 누끼를 해보면서 처음해봤던 아이폰 화면 기록 기능입니다.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설정에 들어가면 쉽게 컨트롤 패널에 '화면 기록' 메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제어 센터" 로 갑니다.
2. 아래쪽에 있는 '화면 기록' 앞에 있는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컨트롤 패널 아래에 '화면 기록' 아이콘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기록' 아이콘을 선택하면 3-2-1 초가 지난 후 부터 화면 녹화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