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투게더_ArtTogether

아트투게더, 문형태 'Tagger' 그림공동구매 아트테크

11월 16일(화) 아트투게더의 그림공동구매 작품은 문형태 작가님의 'Tagger'입니다.
아트테크 시작후 아트투게더에서는 처음 만난 문형태 작가님의 작품이라 무조건 참여할 예정입니다.
16일 오후 2시에 공동구매가 시작되고 모집금액은 3990만원 조각당 금액은 1000원입니다.


'Tagger' 작품 소개

  • 제작 연도 : 2016년
  • 재료 : Oil on Canvas
  • 사이즈 : 72.6x60.6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술래잡기를 하는 것 같은 광경을 그림으로 그린 작품 같아 보입니다.
술래인 소년의 심각한 얼굴을 제외하고 나머지 학생들의 표정에서 슬며시 미소가 지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간 보아왔던 문형태 작가님의 작품은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들이 많았고, 그림의 상황을 상상하면 흐뭇한 기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문형태 'Tagger', 출처 : 아트투게더

 


문형태 작가 소개 (b. 1976~)

'물감이 마르기도 전에 팔리는 완판 작가'라는 수식이 아깝지 않을 것 같은 한국 미술의 블루칩입니다.
1976년생인 문형태 작가님의 작품은 파블로 피카소, 장 미쉘 바스키아와 비슷하다는 평을 받아왔는데, 그 분들의 작품대비 조금더 동화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moonhyeongtae/?hl=ko

출처 : 아트투게더

반응형

투자 인사이트

아트투게더에서는 다음의 이유를 이번 작품의 구매 포인트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① 높은 거래가와 거래량, ② 높은 작품 가치 상승, ③ 포브스에서 인정한 블루칩

작품을 먼저 팔고 전시를 하는 작가분들 중 한분으로 지난 10월 K옥션에서 5,400만원의 최고가를 찍기도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실물 작품을 갖고 싶지만 이렇게 아트테크 플랫폼을 통한 분할 소유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에서 낙찰률 순위 3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아트투게더
출처 : 아트투게더

'A Pot' 작품은 시초가 250만원에서 시작해서 5,800만원에 최종 낙찰되어 추정가 대비 820% 높은 가격에 거래되었고, 다른 작품들도 비슷한 경우가 많았네요.

출처 : 아트투게더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일뿐 아니라, 이 곳은 아니지만 다른 아트테크 플랫폼에서 참여했던 작품이 짧은 기간 내에 두번 팔렸고 두 번 모두 큰 수익을 안겨줘서 소액투자 했던것이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아래 두 작품 'Bark', 'Diamond'의 경우 아트앤가이드에서 공동구매했었고 제가 참여했던 문형태 작가님의 작품으로 각각 188%, 600%의 수익률을 보여줬습니다.

출처 : 아트앤가이드
출처 : 아트앤가이드

자세한 공동구매 내용은 아트투게더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www.weshareart.com/goodsDetail/110

 

ART TOGETHER

문형태 Moon Hyeongtae Tagger

www.weshareart.com


아트투게더 이벤트

아트투게더에서는 1) 100조각 이상 구매시 엽서형 권리증 증정 이벤트와 2)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100조각 구매하고 싶네요.

구매전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두 이벤트 모드 패스 해야겠네요. 

출처 : 아트투게더

 

출처 : 아트투게더

즐거운 그림 투자 하세요.